FAQ 검색

검색

Q[존플레이어PC] 설치 파일 다운이 안 돼요.
A

내강의실에서 강의 재생 시 영상 플레이어가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어야 하지만

브라우저 설정 등에 의해 자동 다운로드가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 

 

그 경우 OS 환경에 맞추어 아래 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윈도우 : 다운로드

 

Mac OS : 다운로드

Mac OS(2) : 다운로드 (플레이어 제작사 다운로드)

Q[존플레이어] 수강 기기 대수 제한이 있나요?
A

당사는 강의 불법공유 차단과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님의 아이디 별로 수강 가능 기기 대수를 제한합니다.

 

수강은 데스크톱/노트북 1대, 모바일/태블릿 1대까지만 등록이 가능하며, 

등록은 강의 실행시 자동적으로 이루어집니다. 

 

수강 기기의 확인 및 초기화는 [내 강의실] - [수강기기관리] 메뉴에서 가능합니다.

초기화는 매월 1회만 가능하므로 이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기기초기화의 자세한 유의사항은 [수강기기관리] 페이지 내에서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.

Q[존플레이어] 강의 수강 도중 영상이 종료됩니다.
A

인증 오류로 인해 재생할 수 없습니다. 확인 후 다시 이용해 주세요.
보안위반 : 다른 PC에서 동일 아이디로 사용자가 접속 중입니다.
 

동일한 회원 계정으로 두 개 이상의 장치에서 영상을 동시 재생하는 경우, 위와 같은 경고창이 나오며 재생이 종료됩니다. 

이는 오류가 아니므로 참고해주세요.

 

위의 문구가 아닌 다른 오류가 발생 시 다른 FAQ 내용을 참고해주시고, 증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 아래 내용을 기재하여 [고객센터] - [1:1 문의]로 접수해주세요.

 

1. 컴퓨터 OS 환경 :

2. 접속 브라우저 :

3. 오류 증상 : 

4. 오류 증상 캡쳐 이미지

Q[존플레이어 MOBILE] 아이폰, 아이패드에서 최초 강의 수강할 때 오류가 있어요.
A

당사의 강의를 처음 수강하실 때는 '존플레이어'의 설치가 필요합니다. 

사파리 브라우저와 크롬 브라우저에서 강의 보기를 클릭하면 앱스토어로 연결되며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 수 있습니다. 

이때 아래와 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참고해주세요.

 

- 사파리 브라우저

강의 보기를 클릭했을 때 존플레이어 어플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

'주소가 유효하지 않기 때문에 Safari가 해당 페이지를 열 수 없습니다.'라는

경고창이 발생하며, 잠시 기다리시면 앱스토어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. 

 

어플을 설치한 후에는 강의 보기 클릭 시에 경고창이 발생하지 않으므로 존플레이어를 설치 후에 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.

 

- 크롬 브라우저

존플레이어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지 않았을 시, 자동으로 앱 스토어가 실행되나, 환경에 따라 앱스토어가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. 

이 경우, 앱스토어에서 존플레이어를 검색하여 아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신 후 강의 보기를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.

(스크린샷 왼쪽의 '존플레이어'를 설치하시면 됩니다.)

Q일시정지 기간과 기능 제한횟수는 어떻게 되나요?
A

수강중인 인강상품에 대해서 일시정지 기능은 신청 후 최대 30일까지만 가능하며 이후에는 자동 시작됩니다.

일시정지는 1회만 신청가능하며, 잔여일수가 7일 이내인 경우에는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. 

Q[존플레이어PC] 이용 환경을 알려주세요.
A
존플레이어 권장 환경은 아래와 같습니다.
 
Windows 환경
OS : Windows 7 이상
웹 브라우저 : 구글 크롬, 모질라 파이어폭스, 마이크로소프트 엣지
 
Mac OS 환경
OS : 10.15 Catalina 이상
웹 브라우저 : 사파리, 구글 크롬
 
위 브라우저에서 최초 강의보기 실행시 플레이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되며, 설치 이후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. 
설치에 문제가 있거나 영상 플레이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은 절차로 플레이어를 재설치해주세요.
 
설치된 [ZonePlayer]를 제거 - 컴퓨터 재부팅(필수) - 사이트 접속하여 플레이어 재설치
 
안내된 방법으로 재설치하여도 문제가 있으신 경우 아래 내용을 기재하여 [고객센터] - [1:1 문의]로 접수해주세요.
 
1. 컴퓨터 OS 환경 :
2. 접속 브라우저 :
3. 오류 증상 : 
4. 오류 증상 캡쳐 이미지
 
Q[존플레이어PC] 프로그램 설치가 안 돼요.
A
설치에 문제가 있거나 영상 플레이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은 절차로 플레이어를 재설치해주세요.
 
기설치된 [Zone@Player]를 제거 - 컴퓨터 재부팅(필수) -
사이트 접속 후 강의 수강 버튼 클릭하여 플레이어 재설치 (또는 FAQ 설치 파일 다운이 안 돼요. 항목 내 설치 파일 다운로드 후 설치)
 
안내된 방법으로 재설치하여도 문제가 있으신 경우 아래 내용을 기재하여 [고객센터] - [1:1 문의]로 접수해주세요.
 
1. 컴퓨터 OS 환경 :
2. 접속 브라우저 :
3. 오류 증상 : 
4. 오류 증상 캡쳐 이미지
Q[존플레이어PC] 소리는 나오는데 화면은 보이지 않아요.(검은화면)
A
이 문제는 고객님의 컴퓨터의 비디오카드 드라이버의 오작동에 의해 발생될 수 있습니다
아래와 같은 절차로 비디오 렌더러를 변경하여 고객님의 피씨에 가장 적합한 재생환경을
설정하여 주십시오.


 

1. 학습 플레이어 영역을 우클릭 하십시오
2. 비디오 설정 > 렌더러 > EVR 을 선택하십시오.(Windows Vista/7/8/10)
3. 비디오 설정 > 렌더러 > VMR9 을 선택하십시오.(Windows XP)

Q[존플레이어PC] 동영상 강의 수강 시 전체화면이 안돼요
A
동영상 강의 수강 시 전체화면이 되지 않는 경우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경우이며, 
인터넷 익스플로러 옵션 설정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1. 인터넷 익스플로러창의 [도구]-[인터넷옵션]을 선택합니다.
2. [일반]-[쿠키 삭제]를 클릭합니다.
3. [확인]을 클릭하여 쿠키 삭제를 합니다.
4. [일반]-[파일 삭제]를 클릭합니다.
5. [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]에 체크 후 [확인] 버튼을 클릭합니다.
6. [일반]-[설정]을 클릭합니다.
7. [페이지를 열 때마다(E)]에 체크하고 [확인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*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후에는 팝업차단 해제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1. 인터넷 익스플로러창의 [도구]-[팝업 차단(P)]에서 [팝업 차단 사용 안 함(B)]을 클릭하여 팝업차단 해제를 합니다.
2. 팝업 차단이 해제된 경우 [도구]-[팝업 차단(P)] 클릭 시 [팝업 차단 사용(B)]으로 보여지게 됩니다.
Q환불안내
A
 
[온라인 강의]
1. 결제 후 7일 이내 + 수강 이력이 없는경우 : 전액환불
2. 결제 후 7일 이내 + 1강 이상 수강한경우
   : 부분환불(실제 강의 정가를 기준으로 수강한 강의 회차별 이용금액 공제)
3. 결제 후 7일 초과 + 수강 이력이 없는 경우 : 부분환불, 위약금 10%공제
4. 결제 후 7일 초과 + 1강 이상 수강한 경우
   : 부분환불(실제 강의 정가를 기준으로 수강한 강의 일자별 이용금액 공제), 위약금 10%공제
* 각 강의별 수강기록이 5분 이상으로 확인되는 경우 해당 강의를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 
 
 
[온라인 검사]
1. 인성검사 및 적성검사등 모의고사 응시료는 정가 100%로 환불금액에서 공제됩니다.
   : 쿠폰팩 상품 구매 후 부분이용시 응시한 건수 정가기준 공제
   : 이용한(응시중, 응시완료) 검사컨텐츠는 환불이 불가합니다.
 
 
[오프라인과정/온라인정규반/면접반 수강]
1. 수강 전 : 전액 환불
2. 수강기간 1/3 경과전 : 납부수강료 2/3 환불
3. 수강기간 1/2 경과전 : 납부수강료 1/2 환불
4. 수강기간 1/2 경과후 : 환불 불가
※ 국정원정규종합반 순환별 정가 : 1순환-200만원, 2순환-200만원, 3순환-95만원
※ 면접과정반의 경우 교안자료 공제액은 회당 5만원으로 산정(중도환불의 경우 모든 회차적용)
 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예시_국정원정규종합반) 1순환 종료 후, 2순환 총 수업시간의 1/3 이전에 환불 요청하는 경우
환불액 = 결제수강료 - (1) - (2) - (3)

환불 제외금액
(1) 입학비용 20만원(시스템등록, 스터디관리, 플래너 등 강의 외 제공사항 일절)
(2) 정규과정 외 추가 제공된 복습인강 및 기초학습강의(잡플랫 온라인 판매가 기준)
(3) 이용금액 : 1순환 수강료 + 2순환 수강료의 1/3

* 1순환 수업시작 전 환불요청인 경우에는 전액환불
* 중도수강자의 경우, 지난 강의를 모두 온라인강의로 제공하기 때문에 상기 규정으로 그대로 적용
* 정규과정 외 추가 제공되는 복습인강 및 기초학습강의는 1강이라도 수강시 환불액에서 제외
   (수강의사가 없을시 제공 후 5일 이내 요청시 미수강 처리가 되어 환불액에 포함)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 
 
 
 
* 위약금은 아래 기준으로 산정됩니다.
1. 단과: 사이트에 명시된 강의 정가(수강료)에서 이용한 컨텐츠 정가 차감한 금액의 10%
2. 패키지: 사이트에 명시된 패키지 가격에서 이용한 컨텐츠 정가 차감한 금액의 10%
3. 모의테스트: 사이트에 명시된 강의 정가(수강료)의 10%
 
* 교재 환불
교재 환불 시 왕복 배송비 본인 부담
1. 교재 발송전 : 교재 취소 및 환불 가능
2. 교재 발송 후 : 배송 완료 시점 기준으로 일주일 이내로 고객센터로 반송(환불)의사 밝히고,
   수령 후 2주일 이내로 반송완료 되어야 하며, 교재에 낙서 및 훼손 등 이상이 없어야 환불 가능
   (택배 포장 오픈시 환불 불가)
 
※ 환불 유의사항
1. 환불시점기준으로 정가기준 일할계산됩니다. 
2. 수강기간이 종료된 강의는 환불이 불가합니다.
3. 이벤트 또는 연장처리 등으로 추가로 제공된 기간은, 수강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
4. 환불 시 차감 금액이 발생하거나 무통장 입금 한 경우 무통장입금으로 환불이 
   진행 되며, 취소 처리한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입금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.
5. 강의 컨텐츠의 이용내역은 기간 또는 수강 강의 회차중 이용 내역이 더 많은것으로 책정됩니다.
6. 카드 결제의 환불은 승인된 카드의 승인 취소로 환불처리됩니다.
7. 휴대폰결제의 경우 동월건은 승인취소로 환불처리되며, 결제월과 취소월이 다를경우 계좌 환불처리됩니다.
8. 실시간 계좌이체의 경우 결제승인 후 2일이내건은 승인취소로 환불처리되며, 이후부터는 계좌 환불처리됩니다.
9. 무통장 입금 주문건 및 계좌 환불은 [고객센터 > 환불계좌등록]을 통해 환불받으실 계좌를 등록 부탁드립니다.
10. 계좌환불처리시 요청일로부터 1~2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.
 
 
- 개정일자: 2024년 8월 30일

이전으로 1 2 3 다음으로